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서비스이행기준

시민의 삶을 보다 풍요롭고 행복하게...


고객응대 기본자세

  • 모든 업무는 고객의 입장에서 처리하겠습니다.
  • 고객의 업무를 다른 업무에 우선하여 처리하겠습니다.
  • 업무와 관련한 금품이나 향응을 절대 받지 않겠습니다.
  • 업무상 습득한 고객관련정보에 대해서는 비밀을 보장하겠습니다.
  • 여러 부서에 걸친 복합 문의사항의 경우 최초응대직원이 책임지고 처리하겠습니다.

방문 응대

  • 친절한 자세와 존중하는 마음으로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.
  • 명찰을 패용한 단정한 모습을 항상 유지하겠습니다.
  • 본사 1층에 안내데스크를 배치해 1분 이내에 찾으시는 담당자 사무실을 정확히 안내하겠습니다.
  • 담당자를 즉시 찾을 수 있도록 좌석배치도와 부서명패, 직원명패를 부착하겠습니다.
  • 담당자 부재 시 다른 직원이 대신하여 성심껏 처리하겠으며 꼭 담당자가 필요할 경우 대기시간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.
  • 사무실은 정리정돈된 청결한 상태를 유지하겠습니다.
  • 1층 로비에 고객휴게실을 설치하여 편하게 대기하실 수 있도록하겠습니다.

전화 응대

  • 전화벨이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하게 받고, 처음 전화 받은 직원이 책임지고 응대하겠습니다.
  • 전화를 주신 고객에 대한 인사는 “감사합니다. ○○팀 (실, 처, 센터), ○○○입니다”로 인사하겠습니다.
  • 통화 중 고객의 의견을 명확히 이해하기 위해 고객이 말씀하시는 중요부분을 반복하여 확인하겠습니다.
  • 통화 중 고객의 이해를 돕기위하여 명확하고, 상세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.
  • 전화를 다른 직원에게 연결할 때는 담당자의 부서, 성명, 전화번호를 정확히 안내 해드리겠습니다.
  • 담당자 부재 시에는 메모를 전달하여 당일 중에 답변이 가능하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통화를 마칠 때는 정중한 인사말과 함께 고객께서 전화를 끊으신 후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.
  • 더 나은 전화응대 서비스를 위하여 전문 상담사를 배치한 콜센터를 설치하고 신속, 정확한 답변제공 및 해당 결과에 대해 해피콜을 실시하겠습니다.

인터넷 응대

  • 고객편의를 도모하고자 인터넷홈페이지에 고객의소리 메뉴를 개설하여 민원센터와 부조리신고센터를 운영하고 24시간 고객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겠습니다.
  • 인터넷을 통한 민원 및 질의는 24시간 이내에 처리하겠습니다.
  • 인터넷 민원결과에 대해서는 만족도평가를 실시하고 고객의견을 반영하여 서비스를 개선해 나가겠습니다.

직원의 고객 방문

  • 방문 전 전화로 방문목적을 안내드리고 약속시간을 정하겠습니다.
  • 단정한 복장에 신분증을 패용하고 약속시간을 정확히 지키겠습니다.
  • 사후연락 등 고객편의를 위해 연락처를 반드시 남기겠습니다.

고객의견 및 불편사항 접수, 처리방법

고객서비스에 대한 불만 및 궁금한 사항, 기타 건의사항은 다음과 같이 창구를 두어 신속하게 처리하겠습니다.

고객홍보파트
: 전화 053) 3500-273 / 팩스 053) 3500-391
청아람콜센터
: 전화 053) 3500-301~3
당직실
: 전화 053) 3500-350 (휴일 및 야간)
홈페이지
: www.duco.or.kr
우편
: (41594) 대구광역시 북구 침산로 73